-시험 응시 전 준비사항 안내-


 

○ 수강생 본인 시험 환경 점검

학생 개인별 PC운영체제에 따라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의 팝업 혹은 ActiveX Control 기능을 인정하지 않는 프로그램 (SP2, Pop-up Kill, Block, Stopper, Toolbar, Ad-ware, Spy-ware)이 설치되어, 각종 인터넷 사용은  물론 학교 강의수강 및 온라인 시험 등에 장애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는 학교 중앙에서 제어할 수 없는 학생 개인PC내 소프트웨어 환경설정상의 문제인 만큼 [해당프로그램] - [환경설정]부분을 효과적으로 제어(거)하여, 일시적인 팝업인증과 ActiveX Control인증을 통한 최적화된 인터넷(시험) 환경을 구현해 주시기 바랍니다.
** 즐겨찾기로 사이트에 접속하지 마시고 주소창에 http://www.world.ac.kr을 입력하여 접속하시기 바랍니다.


○ 개인 PC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체크

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검색 후 감염여부에 따라 치료해 주시고, 현재 사용 중인 응용프로그램이 많은 경우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모두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.
** 시험 도중에 본교홈페이지 강의실에 접속하거나 타 사이트에 접속하는 등의 행동은 오류가 발생하여 시험지 창이 자동 종료 될 수 있습니다.


○ 인터넷 접속 환경 점검

온라인상에서 시험 진행되므로 인터넷 접속 환경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. 인터넷  접속이 불안정하여 응시 도중 인터넷접속이 끊어질 경우 답안이 제출되지 않거나 제출한 답안의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. 그러므로 반드시 시험 응시 전 인터넷접속의 이상 유무와 충분한 속도가 나오는지를 점검하시고 응시하시기 바랍니다.
** 무선인터넷, 유ㆍ무선공유기, 직장PC내 방화벽 등으로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.


○ 로그인이 정상적이지 않을 떄 해결방법 (캐시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)

1. 즐겨찾기로 사이트에 접속하지 마시고 주소창에 http://www.world.ac.kr을 입력하여 접속하시기 바랍니다.
2. 브라우저가 서버의 정보를 가져오지 않고, 사용자 PC의 캐시에 저장된 이전 페이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로그인이 안 되거나 세션이 종료되거나 페이지가 정상적으로 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. 이 문제는 기존 캐시를 삭제하고, 인터넷 페이지를 열 때 마다 새로운 정보를 읽도록 설정하여 해결 할 수 있습니다.
** 캐시 삭제 방법
 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[도구] - [인터넷 옵션] - [일반]을 차례로 선택합니다.
 ② 임시 인터넷 파일의 [파일삭제]를 선택합니다.
 
③ [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]에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르십시오.
 
④ 임시 인터넷 파일의 [설정]을 선택합니다.
 
⑤ 페이지를 열 때마다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.


○ 모의시험 활용
[WCC 모의시험]은 실제 시험과 동일한 환경으로 작동되는 가상시험시스템으로 시험 응시 이전 본인의 컴퓨터가 시험응시에 적합한지 사전에 확인하는 기능합니다.
[WCC 모의시험] 기능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경우, 실제 시험에서도 장애가 발생될 수 있으니, 시험응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컴퓨터를 사전에 결정하셔서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컴퓨터로 시험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.
** 시험 접속 횟수는 시험 기간 내 1회 입니다. (중간 저장 후 재접속 불가. 단, 과제형 시험 제외)
** 시험 제출은 [시험지제출]버튼으로만 유효합니다. (오른쪽 상단 ×버튼 클릭 불가)
** 중간저장 없이 오랜시간 답안을 작성 할 경우 네트워크 서버연결이 끊어지면 데이터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.

   ※ [WCC 모의시험] 버튼 클릭 후 개인PC 환경설정하시기 바랍니다.


 

-시험 재응시 처리불가 안내-



* 시험 응시 중 아래와 같은 오류로 인한 경우, 시험 재응시가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
○ 시험 도중에 시험지 창 이외의 타 사이트 접속으로 인한 오류는 처리 되지 않습니다.

○ 본인의 마우스 조작 및 개인 PC 관련 문제는 처리 되지 않습니다.

○ 시험문제 유형, 문항 수, 시험시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지 않고 제출한 경우 처리 되지않습니다.

○ 학교 서버의 오류가(동시간대의 다수에게 문제발견) 아닐 경우 처리 되지 않습니다.

○ [시험지제출]버튼을 클릭하지 않고 ×버튼을 클릭하여 종료한 경우 처리 되지 않습니다.




2012년 12월 10일
교 학 처